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보건소에서 받는 가성비 개쩌는 검사들

안녕하세요.병원 말고 보건소 가성비 개꿀빠는 검사들은 무엇이 있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병원에서 검사를 하게 되면 건강보험공단에 그 기록이 남고 보험사를 이를 확인하여서 보험 가입을 거절하거나 조건을 붙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건소에서 받은 검사는 건강보험 청구 대상이 아니기에 건강보험 내역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보험사는 보건소 검사를 조회할 방법이 없기에 따라서 보험가입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럼으로 건강이 걱정되어서 검사를 받아야한다면 먼저 보건소에서 검사를 진행한 후 이상이 있을것 같으면 보험을 준비한 후에 다시 병원에서 정밀하게 검사를 받는것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는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가성비 있는 건강검진 검사에 어떠한 것이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제:보험회사 모르게 할 수 잇는 건강검진 활용법

예를 들어서 빈혈 검사 같은 경우는 단돈 1,190원

신장 기능 검사 2종은 3,670원

 

간기능 검사 8종은 18,050원에 받으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병원에서는 동일한 검사를 받으려고 한다면 수만원에서 많게는 십만원 이상이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잘못된 결과가 나왔을 경우에는 건강보험 내역에 기옥이 되어서 새로운 보험으로 준비도 어렵게 된다고 합니다.

정기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서 보건소 검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은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례를 들어보자면 혈당 검사는 식전과 식후 2시간 검사를 포함하여서 1,170원

당황혈색소 검사는 8,360원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일반 병원에서 이 검서를 받게 된다면 10배 이상 비용이 드는 성병 검사인 에이즈,매독,항체 검사 등등도 보건소에서는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소변 검사 4종 같은 경우는 880원

 

소변 검사 10종의 경우에는 2,250원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유의할 점이 있다고 합니다.

보건소마다의 검사 항목과 비용은 조금씩 다를수가 있기에 방문전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대체적으로 병원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검사를 받을 수가 있다는 점은 변함이 없다고 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건강은 예방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더 말하자면 지금 말한 검사들을 병원에서 검사를 받게되면 기록이 남아 보험 가입이 어려워 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보건소 검사의 경우에는 비용도 저렴하지만 보험사측에도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더욱 안전한 선택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 정도 비용으로만으로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데도 챙기지 않는다고한다면 정말 바보 같은일이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여서 건강검진을 챙겨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다음에는 더 알차고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