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비타민 부족
손에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을 느낄 겨웅 비나민 B!,B6,B12등이 부족한 것을 나타내고 잇는 사인질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비타민이 부족한지 알아보려면 혈액검사를 받는 방법이 잇습니다.
②순환기계의 문제
손 끝,특히 오른손의 손 끝에 저림을 느낄경우 생각되는 원인으로는 신경이 압박 또는 심장과 순환기 계 질환의 가능성이 잇습니다.
③당뇨병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을 발에 느껴 그것이 몸의 상반신에도 나타나고 최종적으로 손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 당뇨병의 징후일 가능성이 잇습니다.
이는 혈액순환의 경과에 의해서 말초신경에 손상이 일어나고 잇는것이 원인이라고합니다.
④피로
일상적으로 무거운 것을 들어올리거나 혹은 손목을 이상한 방향으로 구부린 상태가 길게 계속되면 피부 밑에 다니고 잇는 신경에 강한 압력이 걸립니다.
이 같은 경우 손바닥 표면에 찌르는 듯한 아픔을 느끼는것이 잇습니다.
그 경우는 손을 쉬어주세요
또 신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잠을 제대로 취하는것을 의식하세요
⑤척추의 문제
척추에 문제가 발생하면 신경의 통로가 저해되고 결과적으로는 손에 증상이 나타나는 일이 있습니다.
손가락에 저림을 느낄 경우 반드시 의사의 진찰을 받게 하세요.
⑥손목터널증후군
몸을 옆으로 할 때나 관절의 힘을 개방했을 때 손에 찌르는듯한 감각이 잇을 경우 팔 속을 지나는 신경이 압박을 받고 있을것으로 보여지네요.
이 증상을 내버려두면 저림이나 통증이 나타나고 통증이 만성화할 가능성이 잇으니 적절한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잇습니다.
이 증상에 짚이는게 잇는 사람은 곧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세요.
⑦폐쇄성 혈전혈관염
손 끝이 저리고 창백하게 변색되어버린다라고 하는 증상이 잇는경우 폐쇄성 혈전 혈관염의 가능성을 염두해 두셔야합니다.
폐쇄성 혈전 혈관염은 혈관의 염증이나 혈전에 의한 혈류 감소에 의한 손발이 저림과 통증,냉기가 발생하는 불치병입니다.
원인 불명의 병이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흡연자에게 다발할 것으로 추측만하고 잇습니다.
우리의 손은 몸 속에서 벌어지느 이변을 감지하고 위험신호를 보냅니다.
긴급 연락센터 같은 역할을 하고 있죠.
손이나 발이나 우리몸의 어느부분과 연결되어 잇습니다.
나타나는 증상을 무시하지 말고 가까운 병원을 찾아보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조그만 증상에도 과민반응을 보여서도 안되겟죠.
특히 가족력이 있으시거나 하시는분들은 너무 염려를 하는 경우도 잇는데,코요테의 김종민이 그런
경우죠. 평소 건강관리에 유의한다면 따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출처:유튜프 감동TV